
영어의 역사
우리가 알고있는 영어는 어떤 역사를 가지고 있을까요? 이 팟캐스트는 수천년전 유럽에서 시작되어 지금 전세계의 공용어가 되기까지의 영어의 성장기를 시간에 흐름에 비추어 이야기 하는 공간입니다. 이는 또한 Kevin Stroud의 오리지날 팟캐스트 The History of English 의 한국어 번역판이며 저는 여러분의 Host, Carrie Ahn 입니다. 번역은 원본 팟캐스트에 충실했으며 더 자세한 내용은 https://historyofenglishpodcast.com/ 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All credits to original creator*
영어의 역사
40. 바이킹의 침입과 그들의 언어 Old norse
•
Carrie
Audio Player
00:00 | 13:19
이번시간 우리는 올드잉글리쉬가 언어로서 무르익는 시기인 700년대로 가볼텐데요. 700년대 후반 시작된 북유럽의 스칸디나비아 반도의 사람들, 바이킹의 영국섬 침입은 그곳에 살고있던 앵글로 색슨족들의 문화와 언어, 올드 잉글리쉬에도 많은 영향을 끼치게 됩니다.
당시 바이킹의 언어, old norse에서 올드 잉글리쉬로 유래된 말들은 미들잉글리쉬를 거치며 영어로 정착되어 오늘날의 현대영어에서도 쉽게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바이킹족의 언어old norse를 시작으로 1066년 노르만 프렌치의 침입을 겪으며 올드잉글리쉬는 그 본래의 모습을 많이 잃어버리고 미들 잉글리쉬, 즉 현대잉글리쉬의 전신이라고 할 수 있는 middle english로 변모하게 되는 것이죠.